미용

점 뺀후 관리

사석위호 2013. 4. 13. 09:39

 

 

여성들은 미용상의 이유로 많이들 점을 빼곤 합니다. 하지만 점은 뺀 후의 관리가 더 중요한데요.

잘 관리하지 못하면 흉터로 남거나 색소침전이 일어나 점을 안 빼느니만 못한 상황이 되기도 하기때문입니다.

 

 

 

 

점 뺀후 관리 방법

 

1.세

점을 뺀후 세안하는데있어서 많이들 걱정이 되실 겁니다. 점뺀 자리에 연고를 사용하고 잇는 경우에는 가급적이면 3일 정도는 세수를 피하시는게 좋다고 해요. 재생테이프를 붙힌 경우라면 당일부터도 세안이 가능하겠지만 과격한 세안은 안되고 고양이 세수정도의 강도로 생각하시면 굅니다. 자극이 없도록 부드럽게하고 물기를 닦아낼때도 가볍게 두드리는 형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2.딱지

점을 뺀후 일주일 정도가 경과하면 딱지가 생기는데 보기 흉하다고 억지로 뜯어서는 안됩니다. 저절로 떨어질 때까지 기다려야죠.

억지로 뜯을 경우 색소침착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화장방법

딱지가 떨어지기 전에는 화장을 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사회생활을 하게되면 화장을 안 하기는 쉽지않죠. 화장을 하게 되면 최대한 가볍게 재생테이프 위에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4.자외선차단제 재생연고

외출시에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점뺀 자리에서 다시점이 생길 수도 있어요.

재생연고도 꾸준히 발라주셔야 됩니다. 딱지가 스스로 떨어져 나갈때까지는요.

 

5.재생테이프 교체

재생테이프는 주로 2~3일 정도에 한번씩 교체해주며 진물이 빠져나오거나 재생테이프가 떨어졌으시에는 바로바로 교체해 주어야 합니다.

 

6.점 뺀후 가려야 할 것들

점을 뺀후에는 금연과 금주가 필수입니다. 담배를 피거나 술을 마시게 되면 염증이 쉽게 생기기 때문이죠.

 

점뺀 후 관리방법들이 참 까다롭게 느껴지실 수도 있지만 잘 참아야 된다는 것 명심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