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모 TV채널의 동물관련 프로그램에서 보면 애완동물로 강아지와 고양이 말고 이녀석이 등장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이녀석인데요. 애완동물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페릿.

오늘은 이 페릿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릿을 보면 이 애니메이션이 생각나요.ㅎㅎ 성깔있는 족제비였죠)

 

 

페릿은 긴털 족제비과로 가정에서 애완동물 또는 가축용으로 키우기 위해 길들이고 사육된 개량종입니다.

길들여 졌기 때문에 이제는 야성이 거의 남아있지 않아 야행성임에도 불구하고 낮에 주로 활동하고 야생에선 거의 살아갈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페릿의 성격 키우기

페릿은 강아지나 고양이처럼 주인의 개념이 없어서 주인이 아닌 "친구"로 인식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훈련이 불가능 하죠.

그러니 혼내봤자 훈련이 되지 않겠죠. 이점을 잘 고려해서 키우셔야하겠죠.

주인에게 순종적인 말잘듯는 애완동물을 찾으신다면 페릿은 좋은 선택은 아니에요. 

개량된 종이긴 하지만 야생의 습관이 그래도 조금 남아있는페릿은 어딘가를 파거나 구멍에 들어가는 것을 좋아해서 보금자리에 이러한 종류의 놀이기구를 설치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원래는 야행성이지만 야성을 잃어버려 낮에 활동하고 하루 15시간 정도 잠을 잔다고 해요.

애완용으로 키우는 페릿은 중성화수술이 꼭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중성화 수술을 해야만 페릿의 항문선에서 나는 심한 악취를 막을수 있고  발정기시 발정호로몬이 증가하여 골수에 독성이 생겨 죽는 것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고미를 시키지 못할시 이독성 때문에 죽을 수 있죠.)

페릿은 육식이기 때문에 사료는 일반적인 애완동물사료가아닌 페릿 전용사료를 구입해서 먹여야 합니다.

다른동물보다 사료값이 많이드는 편이라고 할 수 있죠.

 

페릿 분양가

페릿의 분양가는 30~50만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구요.

 

페릿은 강아지나 고양이 같은 평범한 애완동물은 아니기때문에 이러한 특성들을 잘 파악하시고 충분히 고려하신후 키우시는 것이 좋을것 같아요.

 

 

 

 

Posted by 사석위호
,